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나의 불완전함은 내가 존재하는 이유이다. - 아나톨 프랑스

요즘 부산에선 부산국제영화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통령님도 부산에 가서 영화제를 소개하고 참 훌륭한 영화제인 것 같습니다.

실험적인 영화들도 많이 개봉하고 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배우 문근영이 출연한 영화 '유리정원' 개봉일 줄거리 예고편 등 주요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 영화 유리정원 주요 정보

1. 개봉일 : 10월 25일 대개봉

2. 줄거리 : 베스트셀러 소설에 얽힌 미스터리한 사건, 그리고 슬픈 비밀을 그린 작품으로, 홀로 숲 속의 유리정원에서 엽록체를 이용한 인공혈액을 연구하는 과학도와 그를 훔쳐보며 초록의 피가 흐르는 여인에 대해 쓴 무명작가의 이야기다.

무명작가 지훈(김태훈 분)은 오랜 시간 작품을 내놓지 못했다. 생활고에 시달리던 그는 사랑하는 연인마저 떠나버리자 ‘신작’을 내놔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린다. 그러던 중 우연히 과학도 재연(문근영 분)의 삶을 훔쳐보게 된 그는 기구한 삶에 영감을 느낀다. 

재연은 엽록체를 이용한 인공혈액을 연구하는 과학도다. 다리가 불편한 그는 오로지 사랑하는 이와 나무들 곁에서만 자유롭고 평안해진다. 하지만 사랑하는 이와 후배에게 연구 아이템을 빼앗기고 배신까지 당하자 어릴 적 살았던 숲속 유리정원으로 도망친다. 지훈은 스스로 고립하며 살아가던 재연을 찾아가고 그녀의 삶에 개입하기 시작한다. 

3. 감독 및 제작진

‘순환선’, ‘명왕성’, ‘마돈나’ 등 다수의 작품으로 칸국제영화제·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한 신수원 감독의 신작이자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작이다.

제작 ㈜준필름· 배급 리틀빅픽처스

4. 캐스팅 배우

- 과학도 재연(문근영 분) 역을 맡은 배우 문근영은 뒤틀린 현실에 상처받은 인물의 면면과 더불어 번뜩이는 광기를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 무명작가 지훈을 연기한 김태훈은 탄탄하고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지훈을 표현, 그가 가지는 다양한 감정을 관객들에게 사실적으로 표현한다. 

- 서태화(정교수 역)

- 임정운(현 역)

- 박지수(수희 역)

- 이기혁(성내 역)

- 이승찬(명호 역)

- 고은총(현우 역)

5. 영화 스틸컷

6. 영화 포스터



배우들의 연기가 영화의 현실성을 끌어올렸다면 극의 배경이 되는 숲은 압도적이고 경이로운 풍경으로 영화의 판타지를 극대화한다. 재연이 숲으로 들어가며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는 만큼 숲이라는 공간이 가지는 특성, 이미지 역시 중요했던 상황이다. 제작진은 강원도부터 전라도, 제주도까지 방방곡곡 돌아다니며 경상남도 창녕의 우포늪 근처까지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유리정원 메인 예고편>


이상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이자 문근영의 복귀작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유리정원 개봉일 줄거리 예고편 등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