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첫사랑은 묻어두어야 한다. 이루마가 라디오에서 한 말이다.


이루마는 첫사랑과 데이트 할 때 백화점에서 로빈후드 영화도 보고(추론 하기론 영등포역 롯데백화점이 아닐지^^)

피아노가 있어서 연주를 해 주었다고 한다.

그런데 첫사랑과 잘 되지는 않았다고 해요.^^


여기서 로빈후드 영화에 삽입된 노래가 브라이언 아담스의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입니다.







<나의 첫사랑 이야기 입니다.>

저의 첫사랑은 초등학교 3학년 때 반 친구이었던 것 같아요.

대학교 4학년 때 동창들 찾는 사이트인 아이러브스쿨에서

처음 만나서 사귀었던 친구입니다.

저는 짝사랑만 했지 첫사랑이 되게 늦었거든요.


정말 신기하지 않아요?

초등학교 2~3학년 때 친구를 대학교 때 만나서

근 12년이 지난 시점에서 사랑하는 사람으로 다시 인연을 만들었다니 말이죠.^^


지금은 추억으로 남아있지만,

처음 첫키스를 할 때가 짜릿하더군요.


데이트를 하다가 큰 대로변에 벤치가 있는 곳이었어요.

앉아서 수다를 떨다가 갑자기 제가 그녀를 덮쳤지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제가 다리를 그녀한테 올려서 깜짝 놀랐다고 하더라고요.ㅋㅋ

무슨 용기가 있었나 모릅니다.

사랑은 용기도 불어넣는 마법같은 작용을 하나 봅니다.


그녀와의 추억은 자전거를 처음 배우게 해 주는 것으로 생각이 나네요.

동네에서 처음 페달을 밟게 해주고 뒤에서 잡아 주었는데,

잘 타나 싶어서 뒤에서 놓기를 몇 번 했는데,

그녀가 갑자기 내리막길에서 핸들을 틀더니 브레이크를 못잡고 자전거에서

넘어진거죠.

그 때 제 숨이 넘어갈뻔 했죠.

남의 집 귀한 딸을 다치게 한게 말이죠.

그 사고 이후로 더욱 사랑이 깊어 진거 같았죠. 그때 당시에는 말이죠.


하지만 제가 시골에서 서울로 상경하는 바람에

몸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고 하잖아요.

그녀가 전화로 다른 남자와 소개팅을 한다 어쩐다 해서

몇 번 싸우고 그러기를 반복하다가

첫사랑과는 이루어지지 못하고 헤어졌던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첫사랑의 추억을 담고 계십니까?


서두에 이루마처럼 자신이 잘하는 피아노 연주를 들려주는 첫사랑,

저는 아직도 첫사랑이 생각나서 밤에 잘 때도 아련히 잠들 때도 있고,

저의 아는 형님은 초등학교 때 짝꿍과 결혼해서 알콩달콩 사는 분도 있고요.ㅋㅋ


첫사랑 그녀가 현재 어디 사는지, 무엇을 하는지, 애는 얼마나 낳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직접 만나면 무슨 얘기를 꺼내야 하나?

그런 상상만 해도 재미있기도 하고 감정이 풍부해 져서 눈물이 나오지 않을까도 생각이 드네요.


이루마가 그랬죠.

첫사랑은 가슴에 묻어두어야 한다고요. 나의 첫사랑도 이야기로만 해야지

실제로 만나지는 못하겠죠.^^


우연히 만나면 모르겠지만, 억지로 상세하게 찾다보면 덫에 빠질지도 몰라요.^^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 Bryan Adams -



to moonn6pence from shootingstar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당신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다하겠어요 - Bryan Adams -




Look into my eyes 


You will see what you mean to me


Search your heart Search your soul


(And) when you find me there


You will search no more


Don’t tell me (it’s) not worth trying for 


You can’t tell me (It’s) not worth dying for


(You) know it’s true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Look into your heart 


You will find (there’s) nothing there to hide


Take me as I am 


Take my life


I would give it all I would sacrifice


Don’t tell me (it’s) not worth fighting for I can’t help it 


(There’s) nothing I want more 


(You) know it’s true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There’s no love like your love


And no other could give more love


There’s no way unless you’re there 


All the time, all the way




Oh, You can’t tell me (It’s) not worth trying for


I can’t help it (There’s) nothing I want more


Yeah, I would fight for you I’d lie for you


Walk the wire for you 


Yeah, I would fly for you


Yeah know it’s true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내 눈을 보십시오 


당신이 얼만큼 소중한지 알 수 있을 겁니다


마음속을 살펴보세요 영혼을 살펴보세요 


그 안에 내가 있다면 


더 이상 찾지 않아도 됩니다.


그럴만한 가치가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목숨을 버릴만한 가치가 없는 것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이 말이 사실이라는 것을 아시죠


내가하는 모든 일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당신 마음속을 살펴보십시오 


더이상 숨길 것이 없다는 사실을 알 겁니다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세요 


내 삶을 가지세요 


모든 것을 당신에게 드립니다 모든 것을 희생하겠습니다 


투쟁할 만한 가치가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난 어쩔 수가 없습니다 


더 이상 원하는 것은 없습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는 것을 아시죠 


내가하는 모든 일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당신의 사랑같은 사랑은 없습니다 


당신보다 더 많은 사랑을 줄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곳에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언제까지나 끝까지




오,그럴만한 가치가 없다고는 말하지 마십시오


난 어쩔 수가 없어요 더이상 원하는 것은 없습니다 


예,당신을 위해서 싸우겠습니다 거짓말도 하겠어요


줄타기 곡예라도 할 수 있습니다 


예,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예,이 말이 사실이라는 것을 아시죠 


내가하는 모든 일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