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항상 다만 오늘을 위하여서만 일을 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다. 내일은 저 혼자 찾아온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새로운 내일의 힘도 다시 찾아오는 것이다. - K. 힐티

인터넷뱅킹을 하고 있을 때 무슨 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혹은 시스템 파일을 건들었을 때 자꾸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데요.

오늘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인터넷뱅킹이 오류가 날때는 무조건 윈도우 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어판에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윈도우 버전에 따라서 조금씩 상이하네요.

윈도우 7에서는 시작버튼에 가시면 있고요. 윈도우 10에서는 시작버튼 말고 윈도우창처럼 생긴 곳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요.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합니다.

컴퓨터 설정 변경에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시고요.

설치목록 중 INISafe SFilter v7.2 와 SoftCamp Secure KeyStroke 4.0을 각각 삭제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완료 후, 제어판 창을 종료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해서 암호화 프로그램이 자동설치 되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해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고요.

만약, 암호화 프로그램이 자동설치가 안된다면 수동설치를 해 주셔야 하는데요.

보통 수동설치 화면이 뜨는데, 이 또한 안 뜬다면, 신한은행 홈페이지 하단에서 아래와 같은 신한119안내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수동설치안내에서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재설치 하실 수 있어요.

더불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 오류 해결이 안된다면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거에요.

<신한은행 고객센터 안내>


이상 신한은행인터넷뱅킹 오류시 해결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