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좋은 소식은 하루의 어느 때에 전해 주어도 좋지만, 나쁜 소식은 오전에 전해 주는 것이 좋다. - G. 허버트

4차 산업혁명으로 로봇이 우리 생활에 많이 침투 할 것 같은데요, 이젠 은행도 비대면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고, 민원 서비스도 무인민원발급기와 인터넷민원발급 등으로 사람이 많이 필요 없어지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 발급비용까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보통 주민센터, 대형병원, 관공서 등에 많이 비치되어 있더라고요.

위치와 이용시간을 알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라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용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용안내에서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무인민원발급안내에 발급기 위치와 시간, 발급비용까지 모두 조회해 보실 수 있어요.

증명서 종류에 따른 기본 발급수수료 안내입니다. 무인발급기에서 주민등록, 토지· 지적 · 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적, 지방세, 부동산, 제적, 교육, 국세관련 민원증명서를 발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급시간 안내를 해주고 있는데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즉,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함으로써 더욱 자세한 시간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요런식으로 발급기명, 설치위치, 주소, 평일시간, 휴일시간, 등기부등본 발급여부, 가족관계 발급여부, 전화번호 등의 상세 정보를 엑셀파일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안내 바로가기>


요즘엔 강남 주상복합빌딩에 우체국 무인민원서비스가 있어서 우편물 등기를 직접 셀프로 보내더라고요. 정말이지 놀라운 세상입니다.^^

이상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비용, 이용시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