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참된 사랑이란 아름다운 꽃과 같아서 피어난 지면이 메마른 땅이면 땅일수록 한층 더 보기에도 아름답다. - 발자크

새벽에 오는 눈은 정말 하늘에서 내리는 선물 같지만, 차로 이동을 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이지 안 오면 좋을 겨울의 골치덩어리죠. 물론 낭만과 겨울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예외지만 말이죠.

저도 동네를 돌아다녀야 하는 일을 했을 때는 겨울철마다 무진장 애를 먹었었는데요, 눈치우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안타까웠는데, 경사진 곳에 사시는 분들은 한마음으로 눈치우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더라고요. 오늘은 눈도 치우고 사진 찍어서 보내면 서울시청에서 추첨을 통해서 상품권도 받을 수 있는 눈치우기 인증샷 공모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참고로 눈이 많이 왔을 때는 내 집 주변 제설함을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설함 찾기는 '서울안전누리(safecity.seoul.go.kr:8070) 포털사이트에서 재난대비시설 및 제설정보로 들어가시면 찾을 수 있답니다.

ㅁ 눈치우기 인증샷 사진 공모전 안내

2017년 3월 15일까지 내 집 앞, 점포 앞 눈을 치우는 사진을 보내 찍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서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ㅁ 사진공모전 참여방법 안내

온라인으로는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앱과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통해 참여가능,

오프라인으로는 '눈치우기 인증샷 응모 신청서'를 작성하여 구청도로관리과 또는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서울스마트 불편신고앱 다운>

★ 시상 내역

- 발표 : 서울시 공모홈페이지(www.seoul.go.kr)에 발표 및 개별 문자 연락

★ 공모 규정

    

저도 눈 치우기 인증샷 참여를 해 보았습니다. 위의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을 하면, 위의 화면처럼 신고하기가 바로 뜨고요. 사진을 클릭해서 첨부하고, 안전신고에 체크 표시 하면 되고요.


    

주소검색을 통해서 신고위치를 등록하면 되고요, 위치수정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신고내용을 전송하기에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 도로관리과 2133-8181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폭설시 내 집 앞, 내 점포 앞 보도의 눈을 치운다면 우리 가족은 물론 이웃 주민들이 넘어져 다치는 피해를 막을 수 있겠죠. 이상 눈 치우기 인증샷 사진공모전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