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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체력을 끌어 올리려고 운동을 생활화하고 있는데요. 어제는 둘째 딸내미를 데리고 동네 뒷산에 갔었어요.

처음엔 잘 올라가던 꼬마 녀석이 어느 순간 다리에 힘이 풀려서 안아 달라고 하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장시간 업고 다녔더니 아주 큰 운동이 되었지요.

산에 올라갈 때 왜 짐을 많이 싸서 배낭으로 올라가는 지 실감한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예전에 오피스텔 분양 계약을 할 때 인감증명서를 가지고 갔지만, 도장을 안 가져 가는 우를 범했는데요. 대출은행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해서 보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알게 됐었는데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란, 인감증명서와 효력이 동일하며, 인감도장 대신 서명을 한다는 것이 다를 뿐 국가가 본인의 신분 및 거래의사를 확인해주는 인감증명서와 똑같은 효력을 갖고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두가지 방법으로 발급하더라고요.

첫째는 정부24에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시고요.

민원24를 클릭합니다.

민원 검색에서 '본인서명'이라 검색하시면 되고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열람 신청을 클릭합니다.

전자본인서명 확인서 신청시에는 복합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즉, 공인인증서 로그인에 복합인증이 필요합니다.

복합인증은 전화번호를 등록하는 것으로 유선전화 또는 휴대전화 모두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요.





① 성명 자동 셋팅 

②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 국내거소신고번호) 자동 셋팅 

③ 주소 자동 셋팅 

④ 민원인이 사용용도 직접 선택. 관련 내용 직접 입력(* 부동산 관련 이외 용도로만 사용가능)

⑤ 수임인 성명 및 주소 직접입력(* 사용용도가 부동산 관련 용도일 경우)

⑥ 기관선택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기관 검색창에서 해당기관을 선택

유의사항으로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읍면동사무소에서 이용신청 후 발급 가능합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발급기관 및 공공기관 제출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둘째, 시군구 및 읍면동 주민센터 및 출장소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인감증명서와 효력이 동일하기에 대리발급이 불가하답니다.

본인 확인 후, 전자이미지 서명 입력기에 서명을 합니다.

그러면 용도와 위임받은 사람 등을 관계 공무원이 전산입력하여 확인서를 발급해 주게 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정부24 발급 바로가기>


이상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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