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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06년도에 직장을 그만두고 조그마한 사업을 시작했었는데요. 그 사업을 2016년도에 그만두고 방황을 하던 중, 드디어 올해 2018년도에 직장에 다시 들어가게 됐습니다.

면접을 보고, 시험을 치루고 이제 다음주부터 출근을 하게 되는데요. 설레임 그 자체네요.^^

떼어 오라는 서류는 왜 이렇게 많은지ㅋㅋ 행복속의 고민입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직장에서 새롭게 뽑은 사람들에게 기존 직장이나 지역가입자의 가입 유무를 확인하기 위하여 떼는 서류인데요.

인터넷 검색창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 검색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민원신청에 들어가시고요.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의 자주찾는 민원에서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작업이고요.

인증서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전체의 가입 기간동안의 취득일과 상실일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프린트발급으로 이젠 서류를 인쇄해야겠죠.





베라포트 통합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보안모듈관리(VeraPor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요.

설치해 주면 이렇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 할 수 있답니다.

프린터를 선택하고 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이상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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