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배움이란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고 지경을 넓혀 넓은 세상을 보다 정확히 인식하고, 옳은 판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 배움에 대하여

올 여름은 작년보단 덜 더운 것 같아요. 작년에는 너무 더워서 제가 더위를 먹기도 했었거든요.^^ 올해엔 이 정도로 해서 잘 넘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토요일 7월 29일에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서울숲 힐링영화제를 개최했는데요. 매주 무료 영화를 상영한다고 하니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제4회 서울숲 힐링영화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올해로 네 번째 맞이하는 서울숲 힐링영화제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국내·외 우수영화를 상영, 가족과 이웃이 문화로 소통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 축제입니다.

7월 29일부터 8월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회에 걸쳐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개최되는데요.

상영작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대중성과 재미, 감동이 있는 최고의 흥행작들로 구성되었답니다.

첫날인 7월29일에는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드라마, 뮤지컬, 12세)를 상영하였고, 8월5일에는 한국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애니메이션, 가족, 모험, 드라마, 전체)을, 8월12일에는 역사 영화 ‘덕혜옹주’(서사, 드라마, 12세)를 상영한다.  

8월19일에는 유아와 장애인 등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배리어프리버전으로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애니메이션, 가족, 판 타지, 전체)을 상영한다. 

배리어프리영화란 시청각 장애인분들도 불편없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기존영화에 자막과 화면, 해설을 입혀서 다시 제작한 영화라네요.

영화 상영전 1시간 반 가량의 사전공연에서는 서울시 거리예술존을 활용, 색소폰, 뮤지컬, 인디밴드, 7080통기타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서울숲 힐링영화제는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 편한 관람을 위해 아리수와 모기 퇴치제 팔찌(방향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단, 돗자리는 개인이 지참해야 한다.


★ 제4회 서울숲 힐링영화제 영화 정보 안내

1. 라라랜드 : 황홀한 사랑, 순수한 희망, 격렬한 열정...

이 곳에서 모든 감정이 폭발한다.!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과 배우 지망생 ‘미아’,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만난 두 사람은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2. 마당을 나온 암탉

양계장을 탈출한 겁 없는 암탉과 청둥오리의 기막힌 만남!

매일 알만 낳던 운명의 암탉 잎싹은 양계장을 탈출해, 나그네와 달수의 도움으로 자유를 만끽한다. 어느날, 주인 없이 버려진 뽀얀 오리알을 발견한 잎싹은 난생 처음 알을 품게 되고... 드디어 알에서 깨어난 아기 오리 초록은 잎싹을 ‘엄마로 여긴다. 족제비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늪으로 여정을 떠나는 암탉 잎싹과 청둥오리 초록. 과연 이들의 험난한 대자연 속에서 더 자유롭고 더 높이 날고 싶은 꿈을 이루어 낼 수 있을까?

3. 덕혜옹주 : 일본으로 끌려간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

일제는 만 13세의 어린 덕혜옹주를 강제 일본 유학길에 오르게 한다. 매일같이 고국 땅을 그리워하며 살아가던 덕혜옹주 앞에 어린 시절 친구로 지냈던 장한이 나타나고, 영친왕 망명작전에 휘말리고 마는데...

4.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 : 우리집 다락방에 요괴가 산다?!

엄마를 따라 작은 섬 시오지마로 이사 온 11살 도시소녀 모모. 이사온 첫날, 모모는 다락방에서 오래된 그림책 한 권을 발견한다. 그날 이후, 다락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가 하면, 냉장고 속 간식이 사라지고, 급기야 그림책 속 요괴들이 모모의 눈앞에 나타나는데...

도시소녀 모모에게 찾아온 수상한 요괴 3인방! 그들의 초특급 모험이 시작된다!


이렇게 한 여름밤 서울숲에서 국내외 우수 영화를 상영하여 가족과 이웃이 문화로 소통하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제4회 서울숲 힐링영화제"를 개최하오니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