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큰 나무도 가느다란 가지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10층의 탑도 작은 벽돌을 하나씩 쌓아 올리는데서 시작되는 것이다. 천리길도 한걸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마지막에 이르기까지 처음과 마찬가지로 주의를 기울이면 어떤 일도 해낼 수 있을 것이다. – 노자의 말씀입니다.

사람들은 부자들을 부러워합니다. 하지만 그들을 동경만 하지 그들을 따라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부동산도 마찬가지죠. 부동산에서 돈을 벌었다고 하면 의례 투기로 했을 것이다 하고 치부해 버리고 맙니다.

하나씩 하나씩 오늘부터 쌓아나가면 혹시 압니까. 성공한 사람들의 대열에 당당히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임을요.

부동산규제로 아파트분양 시장이 침체일거라 했는데요, 그렇게 맞아 떨어진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공분양에는 먹구름이 낀 것 같아서 수도권 공공분양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번에 분양하고 있는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지구 B-1 블록에 대우건설이 공공분양주택을 짓는데요. 566세대로 아파트 지하 1층, 지상 25층으로 6개동 규모입니다. 특별공급으로 362세대를 배정했는데, 특별공급 신청을 많이 안 한 것 같더라고요.

이 곳이 공공택지개발지구이고 계획도시일텐데 더군다나 평택시는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 말이죠.

전부 84㎡이하인 전용 83㎡ 타입으로 5가지 평면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분양가는 3.3㎡ 당 956만원 정도로 책정되었습니다.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청약경쟁률입니다. 세상에 83㎡D타입에는 1명이 청약접수를 했네요. 거의 모든 타입에서 청약 미달을 기록했습니다.

전에 분양됐던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자이 또한 공공분양인데요 분양실패로 알고 있거든요. 무주택세대주만 가능하고 청약조건이 까다로워서 그런 것인지, 입지환경 및 분양가 때문에 그런 것인지는 더 살펴봐야 겠는데요.

아무튼 공공분양아파트의 현주소가 그리 좋지 만은 않다라는 것입니다. 정부는 청약과열만 잡으려고 하지말고 공공분양주택의 청약미달을 예의주시하고 대책을 세워야 할 것으로 생각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 보았습니다.

 

이상 평택소사벌지구 소사벌푸르지오 청약경쟁률을 살펴보았고요, 다음 시간에는 공공분양주택의 현주소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