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의 단골집

가장 싼 주유소 찾기

tery kim 2016. 7. 9. 22:01

안녕하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몰랐는데, 영업을 하다 보니 기름값이 가장 싼 주유소를 찾게 되기 마련이에요. 동작구와 영등포구 일대를 계속 돌아다니기에 주유소만 나오면 가격이 나온 곳을 유심히 살펴서 저는 싼 주유소 찾는 것은 식은죽 먹기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고, 인터넷으로 고시가 되니 정말 편한 세상이 도래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싼 주유소 찾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넘버 원 유가정보 서비스인 한국석유공사의 오피넷이 그 주인공입니다.

포털검색엔진에 ‘오피넷’을 검색합니다.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정보 서비스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도 되고, 주유소/충전소 찾기 탭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오피넷에는 유가가 가장 싼 주유소 찾기는 물론, 국제유가, 국내유가, 유가동향정보, 불법거래업소 공표 등 기름에 관련된 웬만한 정보는 고시하고 있는 합리적이고 믿을 수 있는 국가기관입니다.

주유소/충전소 찾기 탭을 클릭하시면 휘발유, 경유, LPG 관련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주유소 탭을 누르고 지역을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동작구를 검색해 볼까요.

가장 싼 주유소부터 가격이 검색되어 나오고요, 주유소를 클릭하면 위의 화살표에 네모박스처럼 정보가 쭈욱 나오게 됩니다.


제가 영등포구에서 주유를 하고 있는데요. 영등포구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7월 9일 기준으로 휘발유값이 1,395원, 경유값이 1,175원이네요. 영등포구에서 가장 싼 주유소 공동 1위가 에스오일 성락주유소랍니다. 현대오일뱅크 강서오일이 가격을 주도하고 있는 형국이죠.

제가 에스오일포인트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더불어 휘발유와 경유값이 싸기에 성락주유소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성락주유소는 에스오일 셀프주유소이지만 직원분들이 주유를 많이 도와주고요, 더불어 승용차 2천원, RV차 3천원으로 자동세차를 할 수 있답니다.

오피넷에서 경로/도로별로 출발지와 도착지의 시/도 선택으로 가격이 싼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불법행위업소 또한 주유소와 충전소 등을 검색해 볼 수 있답니다.

국제유가가 많이 하락해서 아직은 기름값이 싸지만요, 또 언제 오를지 모르고, 가정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가격이 가장 싼 주유소, 제일 싼 주유소 한 번 찾는 수고를 해서 아껴보도록 합시다.^^

더불어 제가 에스오일 단골이잖아요. 이번에 구도일 이벤트로 경품대잔치를 하고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에스오일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