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에 장맛비가 어제부터 억수로 쏟아지는데 장마 피해는 없으신지요? 비가 오는 것은 좋은데 브레이크를 걸면서 내리면 좋겠다. 물론 자연현상을 억지로 막을수는 없는 일이니 하늘에 맡기고, 우리는 최대한 대비를 하면서 피해를 최소화 시켜야겠어요.^^

어제 와이프가 카톡으로 사진 한장을 보내왔는데요, 이번 여름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 예매 사이트였어요. 어제는 관심이 없어 무심코 흘려 버렸는데, 아주 괜찮은 정보인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서울시에서 한강공원을 무대로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는「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7.15~8.21)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한강공원 여름캠핑장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심 속 한강공원에서 저비용으로 만족도 높은 즐거운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메인 프로그램 <한강 여름 캠핑장>의 사전예약이라는 거죠.

1차예약은 이미 시작했고요, 내일(7월6일)부터 2차 사전예약을 실시한다네요.

- 6월 15일(수) 10시 사전예약 신청 시작! 

  → 7.15(금)~8.21(일)  여의도, 뚝섬, 잠실, 잠원 4개소 530개 동 운영

  → 캠핑장 1개동 요금 주말(금,토,일),공휴일 2만5천원/평일 1만5천원

  → 샤워장, 바비큐존 등 편의시설 확대 설치, 테이블·의자 등 다양한 대여물품 구비

 -「한강몽땅 여름축제」연계, 캠핑장 주변 수상체험·문화행사 즐기는 특별한 기회!

한강공원여의도지구는 물빛공원, 크루즈를 이용할 수 있는 노들나루, 요트를 탈 수 있고, 수영장, 샛강 생태공원 등 다목적 공원으로서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곳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캠핑장이 가장 규모도 크고 캠핑족들도 많이 애용하는 곳이랍니다.

서울시는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은 <한강 여름 캠핑장>을 오는 7월15일(금)부터 8월21일(일)까지 운영한다. 

  ○ 올해는 여의도 200개동, 뚝섬 130개동, 잠실 100개동, 잠원 100개동까지 총 4개소 530개 동을 운영한다. 

  ○ 작년에 운영했던 양화캠핑장은 시민 이용률이 저조하여 올해는 미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뚝섬캠핑장은 30개동을 추가하여 130개동으로 확대 운영한다.

 ○ <한강 여름 캠핑장>은 시에서 텐트를 설치해 제공하므로 텐트 등 무거운 캠핑 장비를 휴대할 필요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된다. 

 ○  편의시설 보강 -  바비큐존은 캠핑장별로 4~7개씩 확대 운영하고, 테이블, 의자, 매트, 아이스박스, 랜턴 등 다양한 대여물품을 구비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예약신청은 615() 10시부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ancamp.co.kr)를 통해서만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1차 예약(615일부터) : 715~ 85일 동안 캠핑장 이용

2차 예약(76일부터) : 86~ 821일 동안 캠핑장 이용

캠핑장 요금은 텐트 1개동에 주말(,,), 공휴일은 25,000이며, 평일은 15,000원이다.





더불어 인터넷예매는 인터파크티켓에서 ‘한강공원 여름캠핑장’으로 검색해서 할 수 있다. 장소는 여의도 한강공원 캠핑장으로 예약하세요.^^

티켓예매를 보니 기본 캠핑권에 그늘막을 추가하는 옵션이 있네요.

캠핑 외에 물놀이, 음악회, 영화제, 수상레포츠 등 80여개 프로그램이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펼쳐진다. 낮에는 텐트 안이 무더울 수 있으므로 해질 때까지는 주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희는 한강공원 여의도지구를 많이 이용하므로 캠핑장을 가려면 이곳 여의도한강공원 캠핑장을 이용할 계획입니다.

도심 속 한강공원캠핑장에서 휴식과 낭만, 추억과 볼거리 등으로 올 여름 시원하게 보내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