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0년 12월 밀레니엄 때 시골에서 서울로 상경했어요. 작은 외할아버지 자손인 이모가 서울 숭실대입구역에 현대아파트에 계셔서 6개월 하숙을 하게 되었지요. 그렇게 해서 서울살이가 시작되었는데 벌써 16년이란 세월이 훌쩍 지나가고 있네요.


정말이지 세월의 흐름은 어마무시하고, 그 흐름을 이겨내는 자가 진정한 승자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서울에 살면서 상가컨설팅을 했기에 조금은 많이 돌아다녀 봤는데요. 동작구와 관악구에서 주로 살아서 강남권에서 서남권쪽은 많이 알게되었죠. 동작구는 관광지가 보라매공원과 국립현충원이 있고요, 관악구는 관악산과 서울대, 녹두거리 정도가 되겠지요.


청담역과 교대역, 잠실에서 직장 생활을 해서 강남구와 송파구도 조금 아는데요. 강남은 첨단과 전통, 도시계획이 잘 되어 있는 관광지도 많다고 할 수 있지요. 강남역은 필수로 가봐야 할 곳이고요. 봉은사, 무역센터, 코엑스몰, 고속터미널 등이 있고, 송파구는 잠실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롯데호텔, 잠실운동장, 석촌호수, 가락시장 등이 유명하지요.








이렇게 추상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서울을 살면서 가 본 곳도 있지만 안가본 곳도 많아서 서울을 투어하면 좋지 않을까 해서 서울구경을 지상과제로 삼고 있답니다.^^ 그래서 서울시티투어를 이용해보면 좋을까 해서 검색도 해보고 하다가 비짓서울이라는 서울시 공식 여행 가이드 홈페이지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여기서 제공하는 콘텐츠들이 좋아보여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오늘 첫번째 시간으로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탑10을 VISIT SEOUL에서 추천하는 게 있길래 이렇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서울관광명소 여행지 소개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TOP 10 서울관광명소 입니다.



서울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역사 유적, 조선시대 궁궐부터 최신 유행의 쇼핑타운과 랜드마트까지 화려한 도시 라이프와 고즈넉한 전통의 멋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곳이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죠. 



서울에 왔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이 첫번째가 동대문 쇼핑타운입니다.



서울의 두번째 여행지로 명동을 꼽을 수 있습니다. 패션, 뷰티, 아울렛이 모여 있는 쇼핑의 메카입니다.



세번째로 5대 궁궐 중 첫번째로 지어진 조선 시대 최고의 궁 경복궁을 들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남산 서울타워입니다.



다섯번째로 인사동길입니다. 전통 기념품점과 맛집이 즐비한 곳이죠.









여섯번째로 남대문시장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이죠.


일곱번째로 서울 한양도성입니다.



여덟번째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입니다. 이 곳에서 서울시티투어버스가 출발합니다.^^




아홉번째로 홍대입니다. 연중 인디 음악 공연과 예술 축제가 끊이지 않는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정말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클럽이 공존하는 곳이죠.



열번째로 청계천입니다. 서울 도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시민들의 쉼터이자 휴식처죠. 이명박 대통령의 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엑스몰과 석촌호수가 빠진 게 조금 아쉽지만, 탑20를 뽑았다면 충분히 리스트에 들어갈 서울관광지가 아닐런지 싶네요.


더 자세하게 서울관광명소를 알고 싶은신 분들은 VISIT SEOUL. NET(홈페이지 http://korean.visitseoul.net/index)에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