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무언가를 안다는 것과 그것을 설명하는 것, 또한 이해에 대한 걸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은 크나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오늘 회사 내 교육에서 조별끼리 토론한 것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역시나 머리론 아는 내용도 사람들에게 설명하는 게 왜 이리도 덤벙대며 얘기하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아무튼 하려고 하는 의지는 좋으나 의지만으로는 안되는 게 발표가 아닌가 싶더라고요.

오늘은 2018 전기차 보조금 지원과 신청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 2018 전기차 보조금 지원과 신청절차

1월 25일부터 시작한 전기차 보조금 신청 대수가 접수 3주 만에 1,200대를 넘어섰으며, 지방자치단체 72곳 중 세종특별자치시, 광주광역시, 전주시, 춘천시, 청주시 등 33곳에서 접수가 마감되었다고 환경부가 밝혔는데요.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으로 인한 문제들을 어느 정도는 상쇄해줄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국고 1,400만원, 지방 보조금 300~1,200만원이며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지자체 별로 1,400만원에서 2,300만원(아이오닉 기본사양 기준, 취득세 제외)에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답니다.

★ 2018 전기차 보조금 지원 차량 안내입니다.

테슬라 모델들도 국고보조금이 1200만원이 지원되는 게 특징이네요.

- 승용자동차 및 초소형차에 대한 국고보조금 지원 안내입니다.

- 화물 및 버스에 대한 보조금 안내입니다.





- 2018년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 안내

☞ 세부 지자체별 보조금 현황 확인 바로가기

★ 2018 전기차 보조금 신청절차

- 구매자는 환경부 콜센터(1661-0970) 또는 자동차 대리점에 직접 전화해 구매상담을 진행해야 합니다.

- 지자체보조금 지원 자격, 구매절차 등 세부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 구매할 전기차 대리점을 방문해 보조금 신청서를 작성하면 해당 대리점에서 서류를 지자체에 제출하게 되죠.

- 지자체는 전기차 국고보조금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조건이 충족되면 구매자가 대리점에서 구매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결과를 알려주게 됩니다.

- 구매자는 대상 선정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구매계약을 맺어야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 보조금은 전기차 제조판매사에서 지자체로 지급 신청을 하고 직접 받기 때문에 구매자는 계약 시 보조금을 제외한 차량대금만 납부하면 된답니다.

- 전기차 관련 기관 및 주요 역할 안내입니다.

통합콜센터,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지방자치단체 등의 기관에서 전기차 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 2018 전기차 보조금 지원과 신청절차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