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웹툰이나 만화, 소설 등을 영화화하는 작업은 정말이지 호불호를 불러 올 수 있는 난해함이라 할 수 있는데요.

원작을 대부분 벤치마킹할 것이냐 아니면 새로운 길로 나아갈 것인가는 전적으로 감독맘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오늘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채 1분도 안돼 매진을 기록했다는 일본영화 '은혼'의 개봉일 줄거리 예고편 등에 대해서 살펴 보기로 해요.


★ 은혼 영화 주요정보

현재 일본 영화계의 트렌드 중 하나는 일본 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하는 작업이라고 하는데요.

하나의 인기 만화 '은혼' 도 실사영화로 선보이게 됐습니다. 특히나 애니메이션 극장판으로 호평받았던 '신역홍앵편'을 연출한다는 점에 자연스레 비교될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과연 우리나라에서는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 영화 은혼 주요 정보

1. 개봉일 : 12월 7일 대개봉 롯데시네마 단독

연출을 맡은 후쿠다 유이치 감독과 마츠하시 신조 프로듀서, 주연 배우 오구리 슌이 오늘(12월 6일) 열리는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고 하죠.

2. 줄거리 : 우주인과 공존하게 된 에도 막부 말기에 나타난 신비한 힘을 가진 불멸의 검 ‘홍앵’의 행방을 쫓는 긴토키, 신파치, 카구라 해결사 3인방의 병맛 넘치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가 소라치 히데아키의 베스트셀러 '은혼'이 원작으로, 무려 5100만부가 팔려나갔다고 하죠.

에도 막부 말기, 천인이라 불리는 외계인의 습격으로 지구는 전근대와 미래가 공존하는 세상이 된다. 

하지만 아직도 사무라이 정신을 굳게 간직한 이가 있었으니, 그 이름은 은발의 무사 ‘긴토키’. 어리버리 조수 ‘신파치’와 왈가닥 괴력 미소녀 ‘카구라’와 함께 해결사 사무소 '요로즈야'를 운영한다. 

어느 날, 긴토키의 옛 동료 ‘코타로’가 행방불명 되고, 불가사의한 의문의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그 뒤엔 신비한 힘을 가진 불멸의 검 '홍앵'이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되는데요.

세상을 파멸시키려는 자들에게 맞선 일생일대의 대전투 SF블록버스터 '은혼' 실사판입니다.

3. 감독 및 제작진

'변태가면'의 후쿠다 유이치 감독이 각본 및 연출을 맡았는데요.

원작 특유의 코믹하고 판타스틱한 분위기를 살리는 데에 중점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수입 (주)미디어캐슬 

배급 (주)라이크콘텐츠

4. 캐스팅 배우

인기배우 오구리 슌을 비롯해 하시모토 칸나, 나가사와 마사미, 스다 마사키, 오카다 마사키, 도모토 츠요시 등 톱스타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5. 영화 스틸컷

- 긍정적인 평가: 원작 특유의 출구 없는 애드리브와 패러디를 그대로 가져오되, 실제 출연한 배우들에게 적합하게 각색되기도 하거나 원작에서 비중이 작았던 '진선조'의 역할을 늘렸던 점 등 영화만의 특징을 강조하고자 애썼다.



- 부정적인 평가: '은혼' 마니아가 아닌 일반 관객들이 보기엔 애초에 이야기나 설정 등이 불친절하고, 다른 하나는 무리한 원작 영화화로 인해 어설픈 CG나 각색이 눈에 보여 원작 팬들의 심기를 거슬리게 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6. 영화 캐릭터 포스터

012345

7. 은혼 메인 예고편



이상 일본에서 흥행수익 38억엔을 돌파한 올 실사영화 흥행 1위 ‘은혼’ 주요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