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메마른 땅에 뿌릴지라도 씨앗만 좋으면 스스로의 바탕으로 훌륭한 열매를 맺을 수 있다. - L. 악키우스

세상엔 영원한 적도 아군도 없다는 것을 요즘 새삼 느끼고 있는데요. 비근한 예로 정치인들을 들 수 있겠습니다. 자신들의 이해득실에 의해서 합치기도 하고 분가하기도 하고, 정말이지 요즘 대선후보들의 뭣같지도 않은 것에 흠집내기는 정도를 지나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정치는 관심을 끄고 있는데요. 투표 때만 제 권리를 행사하렵니다.^^

오늘은 어제 아파트 분양시장이 몇군데에 걸쳐서 열렸었는데요. 경남 양산시에 분양한 양산금호리첸시아 청약경쟁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은 양산금호리첸시아는 어제 1순위 청약을 마쳤는데요. 양산의 부동산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청약결과가 대변해 주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일원에 들어서고,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됩니다. 가구수는 총 237가구 규모입니다.

양산금호리첸시아 분양가입니다.

평당 분양가가 949~974만원으로 그렇게 낮은 금액도 아니거든요.

하지만, 청약접수경쟁률은 상당히 산뜻 합니다.



전용 84㎡A형은 56가구 모집에 2,258명이 청약신청하여 자체 최고 40.32대의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되었고요.

종합적으로 일반분양분 189가구 모집에 3292명이 청약접수하여 평균 17.42대 1의 청약경쟁률로 1순위 마감시키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정당계약이 남아있긴 하지만, 지역 부동산경기 및 프리미엄이 상당히 괜찮을 것으로 보여 조기 완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양산 금호리첸시아 모델하우스는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5-21번지에 마련돼 있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4월 20일에 있고요, 정당계약은 4월 25일부터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답니다.


양산시 중부동은 구 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했던 원도심이며, 이곳에서 약 15여 년 만에 새 아파트가 들어서게 분양 전부터 이목을 집중했었는데 그 결과가 어제 나온 것 같습니다. 이상 양산금호리첸시아 청약경쟁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