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속을 먹으려 하는 자는 껍질을 깨야 한다. - 플라우투스

영화가 현실과 공존하고 있다면 시대상을 반영한다면 영화를 볼 수밖에 없을 텐데요. 박 전 대통령이 불통의 정치로 나라를 버렸듯, 영화 대립군에서도 백성을 버리고 떠난 선조 왕을 대신해 조선 땅을 지켜야 했던 어린 광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5월 말에 개봉을 확정한 영화 대립군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 영화 대립군 개봉예정작 주요 정보

1. 개봉일 : 2017년 5월 31일 개봉 확정

2. 기본 줄거리 : 임진왜란 당시 파천(播遷)한 아버지 선조를 대신해 왕세자로 책봉되어 분조(分朝)를 이끌게 된 광해와 생계를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代立軍)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

3. 대립군의 포스터 2종

조선 역사상 가장 참혹한 전쟁, 임진왜란 당시 임금인 선조가 도성을 버리고 명나라로 피란길에 오른 상황의 ‘파천’(播遷)과 어린 세자 광해에게 조정을 둘로 나누어 전란 중인 조선을 맡긴 ‘분조’(分朝)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아내었다.

여기서 분조란 임진왜란 당시 임시로 세운 조정이다. 

3. 감독

'마라톤', '좋지 아니한가', '슈퍼맨이었던 사나이'의 정윤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4. 배급

'곡성'의 이십세기폭스와 '광해: 왕이 된 남자'의 리얼라이즈픽쳐스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야심작이다.

5. 대립군의 스틸샷

나라를 버린 왕 선조를 대신해 조선 땅을 지켜야 했던 어린 왕 광해와 그와 운명을 함께해야 했던 이름 없는 대립군들이 적과 맞서야 하는 뜨겁고도 힘겨운 여정을 보여준다.

대립군의 수장 ‘토우’ 이정재, 야심가 ‘곡수’ 역의 김무열과 함께 전란 한 가운데 서있는 왕 ‘광해’ 여진구의 모습에서 브로 케미스트리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지 않는가.



6. 주요 캐스팅 배우

대립군의 수장을 맡은 ‘토우’ 역의 이정재, 나라를 버린 왕을 대신해 조선을 이끌어야 하는 ‘광해’ 역의 여진구를 비롯해 대립군 일행의 김무열, 박원상 및 분조 일행의 배수빈, 이솜, 김명곤 그리고 박해준 등 충무로를 이끌어온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투혼을 펼쳤다.

7.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

대립군과 광해의 분조 일행이 어떻게 조선을 위기에서 구할지, 100% 올로케이션으로 제작된 만큼 대한민국 전국 방방곡곡의 험난한 지형에서 촬영해 영화 속 극한의 분위기를 여실히 전해 올텐데요. 1592년 임진왜란과 2017년 대한민국 현시대를 관통하는 공감 메시지를 이 영화를 통해 제대로 전달 받기를 바랍니다.


아직 대립군예고편이 공개가 안됐는데요 되게 잘 만들어졌을 거란 생각을 해보면서요. 영화 대립군의 개봉만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