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운의 여신이 지나치게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 때는 그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 -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금언집'

핸드폰도 2년이상 지나면 바꾸고 싶은데, 자동차는 오죽 하겠습니까. 그래서 자동차회사는 디자인도 바꾸고, 성능도 업그레이드 하고 매년 신차를 생산하지는 않더라도, 부분적으로 모델을 바꾸는 작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쏘나타가 '뉴 라이즈'라는 이름으로 부분변경 모델을 내놓는데요, 이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와 3월 구매혜택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기로 하겠습니다.


올해는 전기자동차의 대중화 시대를 열 초기 시장이 형성될 텐데요. 위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플러그인 모델입니다. 가격은 33,730,000원으로 세제혜택도 받고, 정부 보조금 500만원을 받으면 27,000,000원 정도가 되리라 봅니다.

좌측부터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터보모델, 기본형모델 전· 후면부 렌더링입니다.

이번 외장 렌더링 발표는 이례적인 일인데요. 브랜드 네임을 '쏘나타 뉴 라이즈(Sonata New Rise)'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답니다.

쏘나타가 내·외장 디자인뿐 아니라 최신기술과 신사양을 대거 적용해 신차 수준으로 대폭 변화했기에 렌더링을 공개한 것이죠.

★ 쏘나타 뉴라이즈 최신기술?

1. '현대 스마트 센스(Hyundai Smart Sense)'와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DRM)' 기능이 적용된다.

- 현대 스마트 센스 기술로는 △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을 감지하고, 스티어링 휠을 제어해 차선을 유지하도록 보조하는 '주행조향 보조 시스템(LKAS)' △피로·부주의 운전패턴이 감지되면 운전자의 휴식을 유도하는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 △헤드램프가 스티어링 휠 방향에 따라 움직이는 '다이나믹 벤딩 라이트(DBL)' 등이 있다.

-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DRM)는 주행 중에도 차량 후방상황을 운전석 모니터로 보여주는 기능으로, 뒷좌석 승차인원이나 화물 적재로 룸미러로 차량 후방상황을 확인하기 어려울 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2. 공기 청정 모드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가 차량 실내로 유입된 미세먼지는 물론, 불쾌한 냄새까지 흡착해 차량 실내 공기질을 개선시킨다.

★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 디자인

1. ‘기본형 모델’과 ‘터보 모델’로 이원화

2. 전면부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시그니처인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으며, 그릴 중앙에 대형 현대자동차 로고를 배치해 젊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한층 강조했습니다.

3. 후면부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번호판 위치의 변화입니다. 번호판을 트렁크 도어에서 뒷범퍼로 옮겨 트렁크 도어 후면부를 하나의 심플한 면으로 만들었고 그 위에 대형 쏘나타 로고를 정중앙에 배치해 고급 명차에서 볼 수 있는 스타일을 연출했습니다.

★ 현대자동차 3월 구매혜택입니다.

아반떼AD의 프로모션은 선수율 무관하게 36개월 2.9% 할부이자로 판매조건을 내 걸고 있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3월의 판매조건은 쏘나타LF인데요. 체인지업페스타를 통해서 3000대 한정으로 차량가격의 총 7~10%를 할인해주는 파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쏘나타PHEV모델에 제공하고 있는 기본 300만원 할인혜택과 동일시 되네요.


★ 현대자동차 3월 프로모션입니다.

싼타페 2017년형이 밀리언페스타로 인기를 얻었는데, 이번에는 체인지업페스타로 2000대 한정 총 5~7%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이 36개월 이자부담제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요. 더뉴 맥스크루즈가 거의 처음인 것 같은데, 기본 50만원 할인과 재고분에 한하여 250만원 할인 판매조건을 제공하고 있네요.


이상 현대자동차 3월의 구매혜택과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라이즈, 그리고 체인지업페스타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