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누구든지 화를 낼 수 있다. 그것은 쉬운 일이다. 그러나 올바른 대상에게, 올바른 정도로, 올바른 시간에, 올바른 목적으로, 올바른 방식으로 성을 내는 것. 그것은 모든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며 쉬운 일도 아니다. -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크 윤리학'

요즘 인공지능 서비스가 계속 발전할 것 같은데요. KT에서 나온 '기가지니'로 SK텔레콤에서 누구(NUGU)와 경쟁을 펼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올레 기가지니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 지니는 KT 융합솔루션 브랜드인 기가(GiGA)와 요술램프 요정 지니(Genie)를 결합한 이름이다. 기가 지니는 △올레TV, 지니뮤직 등과 연동되는 ‘미디어 서비스’ △일정관리와 일상생활을 돕는 ‘AI 홈 비서 서비스’ △각종 홈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하는 ‘홈 IoT 허브 서비스’ △음성 및 영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 4가지를 제공한다.

기가지니는 셋톱박스와 스피커, 카메라, 인터넷 지니를 결합한 상품으로 TV 대화면으로 메뉴와 실행 화면을 확인하면서 AI비서에게 명령할 수 있다. '기가지니'가 설치된 거실에서는 TV를 음성 명령만으로 IPTV와 오디오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홈 비서 기능도 제공한다. 음성명령으로 TV를 보면서 인터넷 검색과 일정, 날씨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하고 배달음식 주문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가정 내 사물인터넷(IoT) 기기와도 연결, 통합 제어할 수 있는 허브역할까지 수행하는 만능 셋톱박스다.

★ GIGA GENIE 서비스

★ GIGA GENIE 말로 통하는 세계최초 인공지능TV 

★ KT기가지니 서비스 이용요금

KT 인터넷TV(IPTV)의 고객이라면 TV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가 지니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기 지니의 단말 임대료는 올레TV UHD 셋톱박스보다 2200원 추가한 수준으로, 3년 약정 기준 월 6600원이다. 올레TV 12 이상 요금제 가입자라면 단말 임대료를 2200원 할인한 월 44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가지니상세요금 바로가기>

★ 단말 임대시 요금 안내

★ 단말 구매시 요금 안내

299,000원으로 누구의 가격 14만9000원 보다 훨씬 비싸다.

세계최초라는 타이틀 때문에 SK텔레콤이 이의를 제기한 것으로 아는데요. 마케팅에만 열을 올릴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인공지능서비스의 기술을 개발하는데 더욱 진력을 다하라는 전문가의 조언도 있답니다.

IT업계 관계자는 "이용자와 접점을 늘리는 것이 음성인식 시장 확장의 관건이라면, 셋톱박스 기능을 갖춘 기가지니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것"이라며 "TV를 안보는 사람은 없고 TV를 보려면 셋톱박스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사실상 KT가 한국의 AI 음성인식 시대를 연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이상 KT가 선보인 AI셋톱박스 기가지니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