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삶은 부메랑이다’ 플로랑스 스코벨 쉰이라는 사람이 이런 말을 했답니다.”자신에게 준 것은 언제나 되돌려 받는다. 삶은 부메랑이다. 우리들의 생각, 말, 행동은 언젠가 될지는 모르나 틀림없이 되돌려 받는다. 그리고 그것들은 희한하게도 우리 자신을 명증시킨다” 불평의 말이건 감사의 말이건 언젠가는 메아리가 되어 우리 자신의 삶에 스며들게 마련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를 연발하는 사람은 감사만큼의 값어치가 있는 사람이 되는게 인생의 법칙이라네요.

조금, 아니면 많이 어렵더라도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하는 지혜는 따로 있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즘 대기가 많이 오염되어서 밖에 나가기가 참으로 두려운 실정인데요. 미세먼지, 황사, 오존 등 대기오염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방법을 살펴볼께요.


대기오염정보는 통합대기환경지수로 많이 나타내주는데요.

통합대기환경지수란 대기오염도 측정치를 국민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대기오염으로부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지침으로
대기오염도에 따른 인체 위해성과 대기환경 기준을 고려하여 개발된 대기오염도 표현 방식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대기오염정보’를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은 대기오염물질에 관한 수치를 나타내줌으로써 생활에 필요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통합대기지수입니다. 통합대기환경지수는 초미세먼지 PM 2.5와 미세먼지 PM10(여기에서 PM이란 것은 입자상 물질이 2.5㎛, 10㎛보다 작은 물질을 말합니다),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등 대표적인 6가지 오염물질에 대한 대기질의 상태지수를 제공합니다.

0~500까지의 지수를 4단계로 나누어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단계로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오늘 크리스마스이브 날에 전국의 대기지수입니다. 인천이 101로 나쁨단계에 속해 있네요.

미세먼지농도입니다. 전국이 보통단계에 있네요.

미세먼지보다 더 안좋은 초미세먼지농도입니다. 요즘 하늘이 뿌연 것은 대기가 안정으로 산란되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예보 데이터는 환경부와 기상청의 관측 데이터를 기반으로 케이웨더가 대기환경 예보모델(CMAQ)을 적용해 예측한 값입니다. '한때나쁨'은 나쁨(51~100㎍/㎡)상태가 6시간 미만인 상태를 의미합니다.


전국의 자외선 농도입니다.

전국의 황사 농도입니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대기오염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나타내주니 생활에 편리하지 않을까요.

 

이상 대기오염정보 네이버에서 쉽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