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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 생활

1종 대형면허 재밌어요.

tery kim 2016. 3. 10. 07:13
1종 대형 면허 탐험기(3일째)

1교시부터 5교시까지는 강사님과 함께 동승하여 버스 운전하고,

6교시부터 10교시까지는 나 혼자서 버스를 운전한다.

그 첫 시간이 오늘 6교시에 이루어졌다.

5교시에 전체적으로 한번 강사님이 장내를 돌아주시고,
내가 혼자서 해보았는데 이거 너무 재미있는거다.
감을 익혔다고 생각이 들어서 들떠 있었는데..

6교시에 강사님과 이별 후에 혼자서 몰다보니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속출하였다.

위의 장내기능시험 표를 보면서 열심히 따져보자. 그전에 강사님이 말씀하시길..
이세돌과 슈퍼컴퓨터가 대국을 두는데 슈퍼컴퓨터는 승률이 99.8퍼센트라고!
웬만해서는 지지 않는다.






컴퓨터는 정확하다. 기능시험 볼때 채점 매는 녀석은 컴퓨터 즉, 기계다.
조금의 봐주는게 없다. 일말의 무엇도 기대하지 말라는 거다.

1. 출발
좌측 방향지시등을 켠다. ->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으면 감점.
불빛이 반짝거리면 끈다.

2. 횡단보도 일시정지
범퍼미러를 이용하여 20센티 정도에서 정지.
깜빡 잊고 정지선을 위반하기 일쑤다.

3. 경사로에서의 정지 및 출발
정지선에 정지 후 3초 후에 출발해야한다.
반클러치로 덜덜 떨린 후 브레이크 발 떼고 출발.
뒤로 밀리면 감점.

4. 5. 교차로 통과(직진, 좌회전)
좌회전시 좌측 방향지시등을 켠다.

6. 철길 건널목 일시정지
범퍼 미러를 이용하여 정지-> 삼각형이 만들어질 때.

7. 방향전환 코스의 전,후진
지정시간 2분이내에 통과 해야 함.

8. 곡선 코스의 전진, 통과
지정시간 2분이내에 통과 해야 함.

9. 평행주차 코스의 주차
전, 후 확인선 비접촉 또는 전진으로 진입하면 감점.
내가 취약한 코스 중의 하나로 낙인.

10. 굴절 코스의 전진, 통과
지정시간 2분이내에 통과 해야 함.

11. 기어 변속 코스의 전진
2단에서 3단은 쉬우나 3단에서 2단으로
브레이크 두번 살짝 밟고 하기가 쉽지 않음.
2단으로 통과해서 정지 후 1단으로 변속해야 함.

12. 교차로 통과(우회전)
우측 방향지시등 켜고 진입.

13. 종료
뒷바퀴가 종료 지점을 통과해서 나와야 끝이 남.






14. 기타 감점 기준
돌발사고시 급정지-> 돌발등이 켜짐과 동시에 2초 이내에 정지.
3초 이내에 비상등을 켜야 함.
-> 어려운 과제 중에 하나가 됨.
전체 지정시간 초과
12분 45초 이내에 통과 해야 함.
-> 5초 초과시마다 1점씩 감점 됨.
시동 상태 유지
-> 시동을 꺼뜨릴 때마다 감점 됨.

종합적으로 판단해 보건데,
코스중에는 평행주차에,
주행중에는 돌발 정지에,
기어변속구간이 가장 신경을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 중에 한가지를 못하면 살아남고,
두가지를 못했다하면 하늘에 맡기고,
세가지를 못했다면 5만5천원을
응시원서에 붙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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