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몸이 아프면 어떻게 대처해 나가시나요. 강한 정신력과 굳센 의지로 정면으로 돌파해 나가시나요, 아니면 병원도 가지 않고 집에서 앓아 누우시나요.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병원부터 가는 스타일입니다.^^ 헬렌 켈러 선생님이 그러셨어요. ‘어둠은 불멸의 영혼의 전진을 가로막지 못한다.’고요. 강한 정신력과 의지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 간다면 어떠한 역경도 이겨 낼 수 있습니다.

몸이 아프다고 ‘나는 안돼’, ‘나는 할 수 없어’가 아니라, 몸을 튼튼히 하려고 노력하고 보약도 지어먹고, 병원도 가서 제댈로 나의 몸을 체크해 나가고, 운동하고 밥 잘먹고 해서 좀 더 적극적인 마인드로 생활을 개선해 나간다면 병치레 때문에 성공을 못하고 실패한단 소리는 안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국민연금은 만 18~59세의 소득이 있는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회보험이다. 매달 급여의 9%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10년 이상 납입하면 만 65세 이후부터 연금을 받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로 포털검색엔진에서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국민연금 계산, 요율, 가입증명서 및 보험료 납부증명서 발급, 환수금 납부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간단 조회를 하시려면 홈페이지 하단 중간부분에 있는 ‘예상연금간단조회’로 아주 심플하게 예상 국민연금 수령액을 조회해 볼 수 있답니다.

본인이 납부하고 있는 월 납입보험료만 기입해 주시면 끝납니다. 만약 89,100원을 납부하고 있다면 예상연금액 조회하기를 클릭해 보세요.


예상연금 간단 조회 시스템으로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이 상세하게 계산돼서 결과값으로 나온답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노령연금 예상 월액표를 다운로드도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장애연금, 유족연금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NPS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를 할 수가 있는 거에요.

국민연금 가입자라면 누구나 내가 받을 국민연금 실수령액이 궁금할 것이에요. 그래서 위와같이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는 법을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국민연금 가입자 및 수급자에게 저렴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청풍리조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