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번에 라디오를 듣는데, 어떤 노총각 청취자가 라디오에 사연을 보냈더라고요. 추석 때 시골에 내려가야하는데 가기가 겁난다고 하더라고요. 결혼이나 직업 문제를 가족이나 오랫만에 만난 친척들이 눈치를 줘서가 아니라, 조카들이 초등학생, 중학생 들이 너무 많아서 용돈을 1~2만원씩 주고 나면 9월달이 마이너스가 된다나 어쩐다나 하는 사연이었어요.^^

그래요, 요즘에는 천원, 5천원은 돈으로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 것 같더라요. 그렇다면 추석연휴에 조카들에게 로또 복권을 선물로 주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그분에게 묻고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은 추석연휴에 로또를 사서 당첨번호도 예측해 보고, 덤으로 추석선물로 줄 수 있고 받을 수 있는 걸 소개해 볼까 해요.


복권통합수탁사업자 ㈜나눔로또는 2006년부터 2015년까지 지난 10년 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배출된 로또복권 1등 당첨 통계를 공개했는데요. 로또복권의 추첨번호인 1번부터 45번 중 추석 연휴 기간 1등 당첨의 행운을 가장 많이 가져다준 번호 21번과 38번으로 두 번호 모두 총 4회 씩 등장했다. 그 외에는 8번, 19번, 20번, 25번이 각각 총 3회씩 출현했습니다. 저는 출현했던 번호는 빼고 로또번호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나눔로또 사이트에서 기간별 미출현번호를 볼 수 있는데요, 최근 5주간 미출현 번호 리스트입니다.

그 동안의 통계에 따르면, 수동보다는 자동이 더 당첨확률이 높은 것으로 되어 있다. 통계학의 확률론에 따르면 경우의 수를 무한대로 늘리면 모든 숫자의 출현 가능성은 같아진다. 이 원리대로만 얘기한다면 그동안 미출현 번호가 앞으로 당첨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즉,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은 확률통계이론을 통해서 로또 당첨번호를 예상해 보는 방법인 것이죠. 알파고의 로직으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미출현번호가 당첨확률이 더 높아지는 것은 아닐까요.

최근 719회를 기준으로 분석한 로또 당첨번호 패턴분석표입니다. 이 패턴으로는 너무 모호해서 로또 당첨번호를 예측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손쉬운 방법은 추석 10년동안 나오지 않았던 번호와 최근 5주간 출현하지 않은 번호를 조합해서 수동으로 번호를 예측하는 방법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추석 연휴 로또복권 추첨에 단 한 번도 등장하지 않은 비운의 번호도 있다. 1번, 15번, 17번, 31번, 35번, 41번, 43번은 지난 10년 동안 보너스 번호에도 한 번도 뽑히지 않아 추석 연휴 로또복권 당첨과는 인연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또당첨번호 1회부터 719회까지 번호별 가장 많이 당첨된 횟수별 통계입니다. 그래서 위의 번호도 많이 출현했으니 이번 추석연휴 로또 추첨에도 과감히 빼버렸습니다.

제가 종합적으로 이번 720회 추석연휴 로또 추첨을 통해서 당첨번호를 예상해 본 결과입니다. 단순히 제 개인적인 방법으로 로또 당첨번호를 예측해 보았으니 참고만 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