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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번 들은 내용을 상기해 낸다는 것은 나이가 들어서는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메모와 노트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있습니다.ㅠㅠ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할 때 키워드 선정하는 방법을 네이버 키워드검색광고에서 어떻게 잡아나갈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 네이버 키워드검색광고 옵션 활용

네이버는 매일 평균 약 2,400만 명이 모바일을 통해 방문하는 검색 점유율 1위의 대한민국 대표 포털회사인데요. 세계를 무대로 해서는 구글이겠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역시나 네이버를 장악(?)하지 않고서는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수익형 블로그를 개설하였다면, 네이버에 많이 유입되는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을 해야겠지요.

★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

인터넷 검색창에 '네이버광고'만 검색하면 광고관리시스템에 접속하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 회원 가입이 돼 있더라도 광고시스템에 접속하시려면 회원 가입을 따로 해주셔야 해요.

로그인을 하고 광고시스템에 접속합니다.

네이버광고시스템에서 관리를 클릭하시면요.

키워드 도구에서 자신의 블로그에 올릴 키워드를 만드실 수 있어요.

예를들어 음식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맛집에 대한 포스팅도 할텐데요.

신촌맛집이라고 키워드를 쓰고 싶다고 해봅시다.

월간검색수가 pc와 모바일로 나타나 있는데요.

자신의 블로그가 지수가 낮다면 이런 키워드는 안 쓰는 게 나으실 것 같고요.

지수가 높다면 마음껏 써도 상단에 자신의 글이 박힐 확률이 높아지겠지요.


키워드 자체를 클릭하시면 최근 1년간 월별 검색추이, 사용자 통계(성별, 나이대)로 분석해 놓아서 자신의 글 타켓층을 제대로 파악해 써 나갈 수 있겠지요.

또한 과거에 어떠한 키워드들이 쓰였는지를 웹사이트, 시즌 월, 업종, 시즌 테마 옵션으로 파악해 나가신다면, 어떠한 키워드로 자신의 블로그를 알릴 것인지 감이 잡히실 거에요.

이렇게 과거 나왔던 키워드를 시즌 월별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생각나는대로, 남들이 쓰니까 하는 키워드 선정보다, 이렇게 네이버검색광고를 통해서 키워드를 좁혀 나가는게 수익형 블로거의 자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바로가기>


이상 네이버 키워드검색광고 키워드 조회 선정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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