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황금은 모든 자물쇠를 여니 황금의 힘에 열리지 않는 자물쇠는 없을 것이다. - G. 허버트

세상은 정말 양극화의 절정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최저가를 찾아서 이리 저리 찾아보고, 심지어 동네마트도 여러군데를 회원등록해 놓고 제품별로 어디가 싼지를 체크하면서 장을 보니 말이죠.

그런데 3월엔가 삼성전자가 울트라HD TV 105인치를 출시했는데 가격이 1억이 넘더라고요. 현대카드는 연회비 250만원짜리 VVIP카드도 발매하고, 프리미엄 시장은 더욱 발전한다고 하니 그림의 떡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가 1499만원짜리 '셰프컬렉션 포슬린' 냉장고를 출시했는데요, 주요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볼게요.


삼성전자의 세프컬렉션 냉장고는 세계적인 명성의 셰프들이 기획부터 출시단계까지 참여한 삼성의 프리미엄 냉장고입니다. 식재료 고유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주방 가전들이 갖추어야 할 기능들을 셰프의 비법이 담긴 혁신적인 냉장기술과 수납공간으로, 재료의 맛과 향, 질감까지 살려주는 슈퍼프리미엄 주방가전의 대명사가 된 것이죠.

★ '셰프컬렉션 포슬린' 냉장고 주요 정보

1. 가격 : 1499만원

2. 특징 : 정성과 인내로 빚은 장인의 예술작품처럼 40일간 27가지 공정을 거쳐 탄생한 냉장고

3. 기존 냉장고와 차별화 : 냉장고 내부를 매끈한 포슬린 소재로 마감했다. 메탈소재였던 냉장실 내부를 화이트 색상 포슬린으로 바꿨다. 냉장고 외부는 무광 메탈소재로 기존 냉장고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

- 포슬린 소재란? 포슬린(자기)은 최고급 다이닝웨어나 명품시계 등에 사용되는 소재로, 표면에 기공이 없어 양념 소스 국물 등이 흘러도 변색되거나 냄새가 스며들지 않는다. 물로 닦기만 해도 미생물이 100% 제거돼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더불어 방탄복에 사용하는 '아라미드' 섬유 복합소재를 혼합, 그릇 등으로 인한 긁힘을 방지했다.

- 높은 열용량으로 냉기 보존력도 우수하다. 기존 대비 도어를 열었을 때 온도 상승 폭이 83% 줄고 설정 온도로 회복되는 시간은 약 76% 빨라져 최상의 신선함을 유지해 준다. 플라스틱과 메탈, 포슬린을 비교 테스트해서 얻은 결과이다.

4. 흙과 불의 만남으로 빚어낸 가전의 마스터피스

자기 원료로 손꼽히는 천연원료를 사용해 15세기 조선 백자의 깨끗한 색감과 우아한 광택을 구현한 장인의 냉장고 셰프컬렉션 포슬린(Porcelain)!

삼성 셰프컬렉션 포슬린은 자기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고품질의 포슬린 인테리어를 적용해 소재의 우수성과 심미적 가치를 갖춘 제품입니다. 

신소재 발굴을 위해 우리나라 곳곳은 물론 영국,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중국, 일본 등 무려 7개국을 돌며 3년 간 수백 가지 소재를 테스트한 삼성전자 연구진은 신선함의 정답을 ‘흙’에서 찾았습니다.

국가무형문화재 105호 사기장 백산 김정옥 선생은 셰프컬렉션 포슬린의 탄생에 영감을 전한 백자의 명인입니다. 첨단의 기술로 완성된 냉장고와 수백 년간 이어진 장인의 혼으로 완성된 조선 백자, 두 존재의 만남은 이색적이면서도 멋진 하모니가 아닐까요.^^


5. 셰프컬렉션 포슬린의 개발자가 전하는 말씀

삼성전자 생활가전 냉장고 개발 담당 이무형 상무는 “개발자로서 가장 이루고 싶은 것은 ‘상해서 버리는 음식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라고 얘기했는데요.

발상의 전환을 통해서 15세기 조선 백자가 21세기 첨단산업과 만나 최고의 큐레이션을 만들어 낸다는 자체가 정말 혁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한 단계 높은 고급 시장을 창출해나가며 프리미엄 냉장고(출고가 500만원 이상)로 프리미엄가전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셰프컬렉션 포슬린 출시와 주요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