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악에 다다르는 길에는 군중이 매우 많고, 그 길은 평탄하고 또한 매우 가깝다. 그러나 덕의 정상에 다다름에는 땀과 괴로움으로써 하지 않으면 안 된다. - 헤시오도스

작년 여름에 sk브로드밴드에서 100메가 인터넷을 기가인터넷으로 바꾸라고 했었는데, 정작 설치기사님이 저희 동네는 기가인터넷이 안들어와서 못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랬는데, 또 sk에서 전화가 왔네요. 500메가급으로 바꾸라고요.

그래서 또 신청했는데, 어떻게 될지는 두고 보자고요.^^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보통 인터넷제공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속도측정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믿지 못하는 것은 아닌데, 공공의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고 싶어서요. 저는 한국전산원속도측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한국전산원속도측정'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는데요.

한국전산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기가인터넷, 초고속인터넷, 경로추적, 웹페이지 접속시간 측정, 품질측정 이력조회 등을 할 수 있는 고품격 서비스를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저는 초고속인터넷이니 이 곳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를 체크해 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이용환경을 분석해서 바로 나오네요. 다음을 클릭합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NIA 인터넷품질측정 사이트는 약 10~15초간 측정된 평균속도를 이렇게 빨리 표시해 줍니다.

다른 인터넷 사업자 등이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측정 표시방법과 다를 수 있음을 공지해 주고 있네요.

저희집 인터넷 속도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95메가비피에스, 업로드 속도는 8메가가 나오네요. 

이를 500Mbps로 올려준다고 하는데, 설치가 되는 지역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한국전산원인터넷품질테스트를 통한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서 기술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