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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난한 사람은 너무 적게 가진 사람이 아니라 더 많이 갈망하는 사람이다. - 세네카 '서간집'

지방세 증명서는 지방세납세증명서와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두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이 둘의 차이는 세목별로 선택해서 뽑을 수 있는 유무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을 하려면 먼저 인터넷검색창에 '민원24'로 검색하고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까운 구청이나 동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자주찾는 민원이어서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빨간 박스를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서류를 많이 떼시는 분들이라면 회원가입을 추천드립니다.

과세물건지 주소입력과 영업장이 있다면 영업장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발급지원프린터가 있어야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계속을 클릭합니다.

해당하는 과세대상 항목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민원신청내역 수정화면이 나오고요. 신청내용 부분이 등록된 걸 알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지방세 세목별 과세(납세)증명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수수료를 결제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수수료를 결제하면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이상 민원24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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