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간은 극히 제한된 환경 아래에서 생을 위해 적응하는 피조물이다. 어느 정도의 온도, 대기성분의 경미한 변화, 식물의 정밀한 적합성이 건강과 질병, 삶과 죽음 간의 차이를 나타낸다. - R. S. 볼 '천국이야기'

병원에서 아들 병간호다가 퇴원을 했는데, 무기력증에 빠졌네요. 몸의 이상 신호를 느낍니다. 어서 빨리 정상궤도에 올라와야 할텐데..

오늘은 카드를 쓰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죠.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시스템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가 이용자들의 카드포인트 활용을 돕기 위해 만든 서비스다. 인터넷 검색창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이용 할 수 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cardpoint.or.kr)에 접속하면 사용 중인 모든 카드의 포인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각 카드사의 잔여 포인트와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시기도 알려준다.

검색결과가 나오면 바로 통합조회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되고요.

'통합조회'를 클릭해서 자신의 카드포인트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회원도 검색할 수 있게 해두었고요.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이용방법 안내

이용 절차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접속→포인트 통합조회 요청→조회카드사 선택(복수선택 가능)→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 등이다. PC버전 뿐만 아니라 모바일버전(스마트폰 앱(앱명:"카드포인트조회"))도 있다.



▶ 포인트 안내대상 카드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 조회대상 포인트 : 카드사 관리포인트의 잔여 포인트 및 소멸예정 포인트

▶ 참여 카드사 :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카드, 현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

▶ 제휴사 관리 포인트(항공마일리지, OK캐시백 등)는 제휴사와 협의 중이며, 제휴사 동의여부에 따라 추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임

자신이 쓰지 않는다면 가족, 친구에게 포인트를 몰아줄 수도 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선물하기'를 선택하거나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단, 같은 카드사 고객끼리만 가능하다.

게다가 올해부터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 비율 제한이 없어졌다는 소식도 전해 들었다. 종전엔 카드 포인트로 물건을 살 때 최대 50%까지만 쓸 수 있어 10만원짜리를 사도 5만원은 자신이 부담했어야 했는데 올해부터는 다 쓸 수 있다는 얘기다.

이상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안내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