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그릇은 소리로써 깨어진 것을 알 수 있고, 사람은 말로써 그의 지식을 알 수 있다. - 데모크리토스

올해부터 달라지는 제도나 규칙들이 많은데요, 서울시에서 노후경유차 운행제한도 그 중 하나이죠. 지금까지 노후경유차 운행제한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 서울시 일부 지역에서만 시행됐지만, 올해부터는 서울시 전역에서 시행되며 운행제한 대상차량 단속을 위해, 현재 서울 시내 13개 지점에서 올해 19개 지점에 66대의 단속 카메라가 추가로 설치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05년 이전에 제작된 경유자동차는 종합검사를 수행하거나, 저공해 조치를 이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가운 소식도 있는데요, 현대자동차에서 노후경유차 교체 세제지원 및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대자동차가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노후경유차 교체에 세제 지원 및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해서 자동차를 바꿀 절호의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 노후 경유차 교체 세제 지원(개별소비세) 내역 및 특별 구매혜택입니다.

지원내용으로 개별소비세 70% 감면과 교육세와 부가세 포함해서 최대 143만원을 지원해 주는 내용입니다.

대상고객은 2006년 12월 31일 이전에 최초 등록된 노후 경유차량을 대상으로 합니다.

노후경유차 세제지원 대상고객에 한하여 현대자동차 특별구매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액센트, 아반떼, i30, 벨로스터, 쏘나타, i40, 투싼은 50만원의 구매혜택을 받고요.

그랜저(hg), 그랜저(IG), 아슬란, G80, EQ900, 싼타페, 맥스크루즈는 70만원의 특별구매혜택을,

아이오닉HEV, 쏘나타HEV, 그랜저HEV는 120만원의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노후 경유 승합/화물차량 교체 세제지원 내역 및 특별구매혜택입니다.

지원내용으로 취득세 50% 감면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포터와 스타렉스를 구해하시는 분에게 100만원의 특별구매혜택을 제공하네요.

이상 2017년도를 맞이하여 서울시에 노후경유차가 운행제한되는데, 이에 발마추어 현대자동차가 제공하는 노후경유차교체 세제지원 및 특별혜택에 대하여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