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을 시작할 때, 언제부터 시작할까 할 때는 이미 때가 늦는다. – 마르쿠스 퀸틸리아누스

저도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해 보는 게 올해 8월에 계획했던 건데요. 아직까지 시작도 못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바로 실행력입니다. 사람이 계획만 세우면 뭐 하나요. 행동으로 옮겨야지요.

그래서 2017년 정유년 새해 소망을 무한도전 행동력으로 삼고 해돋이 때 소원을 빌어 보려합니다.

우리나라가 삼면이 바다라서 정말 해넘이, 해돋이 명소가 많은데요. 일출일몰 명소가 수없이 많이 있더라고요. 언론에서 발표한 것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일테고요. 자신이 있는 곳에서 해맞이 하며 어떻습니까. 서울시민들은 한강에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 남산이나 관악산, 북한산, 수락산, 도봉산 등지에서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해돋이 명소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도록 할께요.



2016년은 정말정말 다사다난의 끝을 보여주는 한해 같습니다. 아직 일주일정도 마무리할 시간이 있지만 어서빨리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하고 싶은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의 첫날은 해맞이 명소에서 모든 것을 싹 비우고 새롭게 시작하는 감회를 맛보시는게 어떨까요.

여행사에서 추천한 해돋이 관광명소입니다.

강릉 정동진은 정말 유명한 곳이죠. 기차타고 무박2일 여행상품도 나와 있으니 말이죠.

비교적 덜 알려진 일출명소로 울산광역시의 간절곶, 경상남도 남해군의 금산 보리암·가천 다랭이마을, 포항시의 호미곶, 전라남도에 진도 해넘이·여수 해맞이 등이 있습니다.

주요 해돋이명소 일출과 일몰 시간표입니다.

정동진은 7시 37분에 해가 출몰하고요, 꽃지해안공원은 일출을 7시 44분에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빨리 2017년의 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울릉도와 독도를 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시 28분에 해맞이를 볼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그래도 알려진 일출일몰 명소 46곳을 간략히 소개해 봅니다.

정말 안 가본 곳이 천지네요.^^ 우리나라가 정말 살기 좋은 곳입니다. 모든 사회 현안을 뒤로 하면 말이죠.

집 옥상에서라도 새해 일출을 본다면 장관이지 않을까요. 자신만의 방법으로 유명한 해돋이 명소를 가셔도 되고, 덜 알려진 한적한 곳으로 가셔도 무방하겠습니다.

단, 독감이 유행이고 AI로 인해서 농가에 정말 아픈 현실이 있는데요. 모든 의식들은 경건하게 치루어지고 해돋이 행사나 축제도 조금은 간략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우리나라 2017년 새해 일출을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 46곳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