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난 여름에 그렇게 기다리던 추석이 이제 한주 앞으로 다가왔네요. 저는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예매를 안 하는 바람에 한동안 정신줄을 놓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추석 승차권을 예매했네요.^^ 며칠 전부터 고속버스터미널 예매 사이트에 들어가서 추석 연휴 첫날 아침에 내려가는 차를 예매하려고 봤더니, 거의 다 매진이더라고요. 맨 뒷 좌석은 하나씩 나오는 것 같은데 9시 전에 가려고 하다보니 참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오늘 좌석이 하나 취소 된게 있어서 이렇게 예매를 하고 기분이 룰루랄라 좋아졌네요. 그래서 오늘은 고속버스승차권 모바일로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아이튠즈에서 고속버스모바일로 검색하시면 모바일앱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핸드폰에서 고속버스모바일앱을 구동하세요. 제일 위의 고속버스예매를 클릭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시고요, 가는날 날짜를 체크합니다. 등급 또한 우등인지 일반인지를 선택하시고요.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추석 연휴 첫날 출발 하기 위해서 9월 14일로 선택했습니다. 등급은 우등으로 조회하기를 누르세요.

우와 심야우등도 모두 매진이네요. 저는 오전에 출발하려고 9시 전후를 클릭했더니 1자리가 드디어 나타났습니다.^^

서울호남 센트럴고속터미널에서 광주고속터미널까지 가는데 3시간 20분이 소요되고요, 일반고속 승차권은 17,600원, 우등고속 승차권은 요금이 26,100원이네요. 매년 10% 이상 씩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ㅠㅠ



좌석선택 화면입니다. 고르는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자리가 한자리밖에 없어서 울며겨자 먹기로 맨 뒷자리를 선택했네요.

제가 성인이니까 일반으로 선택하고 선택완료를 클릭합니다. 그럼 예매내용 확인 창이 뜨고요 결제하라는 화면이 나온답니다.

고속버스모바일 티켓이 좋은게 터미널 창구에서 승차권 발권 교환 없이도 바로 탑승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고속버스표 예매를 모바일앱으로 하는 방법이 종결되는 것이죠.

위의 배너를 클릭하면 각각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으로 고속버스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 전에 열심히 일을 하고 고향에 두손 무겁게 잘 귀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속버스표 예매를 모바일앱으로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