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문희준의 뮤직쇼를 듣다가 ai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요. 옛날에 tv가 채널을 직접 돌려서 하다, 리모컨이 나와서 신기해 했던 시기가 있었는데, 이제는 말하는 인공지능 스피커가 리모트 컨트롤을 안해도 말만해도 된다는 것이에요.

과연 인공지능이 어디까지 발전할 것인가 상상이 안 가는데요. 그만큼 사람의 설 자리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슬퍼지기도 한답니다.

오늘은 올해가 가기 전 건강검진을 받고 왔는데요. 건강검진센터인 하나로의료재단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 직장인 건강검진 하나로의료재단 건강검진센터 후기

직장인이라면 종합건강검진을 1년에 한번씩 꼭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도 올해 직장에 들어가서 회사와 협력업체인 강남하나로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건강검진을 받게 되었답니다.

하나로 의료재단은 강북과 강남에 각각 한곳씩 설립돼 있는데요. 강북은 종로에 강남은 역삼동 테헤란로 선릉역 4번출구에 바로 있더라고요.

예약을 저는 강남으로 하게 되었고요. 위 사진은 하나로의료재단 강남병원에 있는 설치물을 찍어 보았답니다.^^

수면내시경을 해야하는 관계로 12시간 금식을 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모금 마시지도 않고 병원을 찾았는데요.

아침에 목이 부어 오른 느낌이어서 문진을 할때 말씀드렸더니, 수면내시경을 하러 한번 더 내방 하라는 거에요.ㅠㅠ

그래서 다른 종목으로 바꿀 수 있냐고 여쭈었더니, 접수처에서 말씀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말씀드렸더니 흔쾌히 바꿔 주시더라고요.

직장인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인만큼 수북히 쌓인 건강검진문진표를 볼 수 있는데요. 저도 접수표를 뽑고 본능적으로 앉아서 문진표를 작성하기 시작 했답니다.^^

접수처에서 접수를 하고 바로 탈의실로 향했는데요.

신발 보관키가 탈의실 옷장 키와 같았어요.

탈의할 옷이 비닐팩에 깨끗하게 정돈되어 놓여져 있었고요.

입어보니 그렇게 나쁘지 않은 가운이었답니다.^^





대략 10에서 15가지 항목의 검사들을 마치고 그 와중에 눈에 들어온게 검진 중 가능한 수액요법이었는데요. 동네에서 마늘주사를 한 번 맞아본터라 감초주사를 맞아볼까 하고 간호사께 말씀드렸더니, 바로 의사님께 불려 들어갔죠.

그랬더니 저의 몸상태를 보신 후 마늘주사를 권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거금 45,000원을 투자해서 마늘주사를 맞았더랬죠.

접수센터에서 마무리하고 8층에 있는 카페테리아에서 죽을 먹을 수 있는 죽 제공쿠폰을 받았답니다.

간호사 분들도 다들 친절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요. 유니폼이 각각 상이한게 특이할 점이었어요.^^

양은 별로 안 됐지만, 12시간 이상을 금식해서 먹는 첫끼라서 그런지 대단히 맛이 있더라고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건강검진센터인 강남 하나로의료재단은 선릉역 4번출구 아이타워 7층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예약 전화번호는 02-590-1144 번입니다.

이상 직장인 건강검진 하나로의료재단 건강검진센터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