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경기를 제대로 본 것은 아니지만,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세계 1위 독일을 2대 0으로 물리쳤다라는 것은 정말이지 대회 최대 이변이지 않나 싶어요.

거의 16강전을 못 올라가는 상황에서 선수들의 투혼과 마지막까지의 경기력은 앞선 경기를 더욱 안타깝게 하는데요. 아무튼 대한민국의 월드컵 전사들과 응원한 모든 분들에게 경의를 표하면서요.

오늘은 순두부가 맛있는 속초의 초당할머니집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속초 맛집] 초당할머니집 순두부 후기

속초 시립박물관을 가 보면 좋은데요. 이 곳을 견학하고 나와서 원조 순두부집들이 즐비하게 있더라고요.

저희가 선택한 곳은 gs울산바위 주유소 바로 옆에 있는 강원도 토속 음식점인 초당할머니집입니다.

식당 초입에는 오징어 젓갈, 청정 건오징어, 진부령 무공해 황태 등 여러 토속 음식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마루와 홀이 섞여 있는 구조로, 대략 40여평 정도 되는 식당인데요.

무얼 먹을까 하고 메뉴판을 보고 고민을 때리는 시간이 있었어요.^^

초당할머니집 메뉴판을 보고 계세요.

저희는 황태정식(황태구이, 순둡, 비지장) 1인분, 순두부, 얼큰순두부를 시켰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음식들이에요. 오징어젓갈이 역시나 맛있더라고요.

오늘의 주메뉴인 얼큰순두부도 맛있고, 그냥 순두부도 괜찮고, 비지장도 밥에다 비벼 먹으면 정말 눈 감을 시간도 없이 먹게 되는 마법의 레시피인 것 같아요.





그냥 맨 순두부도 어찌나 맛있던지, 지금도 군침이 꿀꺽 삼켜지네요.

황태구이 또한 그 소스의 마법이 붙었나 생각할 정도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직접 키운 상추와 야채를 주시는데, 집된장을 함께 먹으니 정말이지 건강이 좋아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속초 가시는 분들은 한번씩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추천해 보고요.

속초의 맛집인 초당할머니집은 속초시 관광로 433 노학동에 있다는 것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전화번호는 033-635-8700 번입니다.

이상 [속초 맛집] 초당할머니집 순두부 후기에 대해서 써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