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진정한 리더십이란 무엇일까? 리더는 단지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사람이 아니다. 리더는 ‘올바른 일’을 하는 사람이다. 리더는 목표 달성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이 아니라 올바른 가치관에 따라 움직이는 사람이다. 리더는 자기의 장단점을 분명히 알고 자기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다. – 게리 맥킨토시, 새무얼 리마의 [리더십의 그림자] 중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그렇습니다. 리더십에는 여러가지 리더십이 있는데요, 참여형, 지시형, 교육형 등등 여러 유형의 리더가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참리더는 누구입니까.

무한도전을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북극곰의 눈물 또한 재미와 웃음을 주면서 우리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주고 있잖아요. 크리스마스 산타 선발대회에서 어린이들이 내는 퀴즈는 정말 어렵고도 그 속에 담긴 의미가 엄청 깊어서 놀랬습니다.

더구나 엠씨 유재석이 2017년 특별프로그램으로 국민내각이라는 특집을 예고했는데요, 요즘 시대상을 반영한 거라서 더욱 의미가 깊어 지는 것 같네요. 국민내각에 참여해 보시라고 이렇게 무한도전 국민내각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 합니다.


2017년 신년특집 무한도전 국민내각 입니다. 홈페이지와 sns(https://t.co/F32bCrV1bB)에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형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나라에서 살고 있잖아요. 그래서 우리 국민 모두가 참여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유재석이 어느 때보다 긴장된 표정으로 2017년 무한도전 신년특집을 예고하고 있는 장면이네요. 시청자 참여로 이루어지는 국민내각이라는 점을 강조하네요.

국민내각은 시청자 참여로 이뤄지는 특집으로, 시청자가 생각하는 꼭 필요한 법, 고쳐야 할 법에 대한 의견을 받는다.
유재석은 "많은 분들의 의견을 받고자 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무한도전 홈페이지에서 2017년 신년특집 국민내각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회원정보확인을 클릭하여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최신정보로 수정하고요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쓰기를 클릭하여 정해진 양식대로 글을 쓰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바라는 2017년의 대한민국은 어떤 모습인가요.

무한도전 홈페이지 게시판에 들어가보니 ‘숨쉬면서 살고 싶습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 가칭 법’,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의무법’, ‘마음 아픈 사람이 줄어드는 대한민국이 됐으면 합니다.’ 등등 엄청난 글들이 올라오고 있더라고요. 역시 무한도전의 강력한 파워를 증명하는 것 같더라고요.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정치적인 이슈가 법으로 많이 올라올 것 같고요, 계속 우리나라가 경제만 생각하다가 정치를 도외시 하게 됐었는데요. 정국이 바로 잡혀야 경제든, 문화든, 복지든, 사회 모든 분야에서 기틀이 마련되고 수립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국민은 위대합니다. 6차 촛불집회로 많은 분들의 동참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국민의 이 같은 민의를 저버리지 말고 위의 나라에서는 빨리 민심을 수습하고 행동하는 대통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말씀들려 봅니다.

이상 2017년 무한도전 신년특집 국민내각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고요, 게시판을 자주 왔다 갔다 하면서 좋은 국민의 제안이 있는지도 계속 예의주시 해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