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난 3박 4일의 제주도 여행을 통해서 느낀 바가 많은데, 와이프가 고향이 제주도다. 그래서 와이프 고향 친구들을 여럿 만났는데 오래된 친구들과의 만남은 어제 만났던 사이처럼 친근하고 또 소중했다.

요즘 인간 관계의 리프레시가 많은데 친구만큼 나를 알아주고 걱정해주는 인맥은 가족 말고는 사회에 없는 것 같다.

바쁘다고 친구들 가족들 연락을 등한시하고 있는데 최소 한달에 한번씩은 안부 전화라도 해서, 만나지 못하는 이 바쁜 세상 속에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동력을 삼아야겠다는 생각이다.

내가 먼저 전화하면 그들도 나의 마음을 잘 알아줄 것이라 확신하면서 말이다.ㅋㅋ

오늘은 한국전력 고객센터에 자동이체 변경 신청하려고 전화를 걸었는데 계속 연결이 안돼서, 인터넷으로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123인데, 전화 연결이 너무 쉽지가 않다.

그 이유가 바로 전기요금과 통합 징수되었던 tv수신료 때문이라는 걸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었다.ㅠㅠ

한전에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이나 변경은 인터넷을 통해서 하면 쉽게 할 수 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한전을 검색해 보자.

한국전력 홈페이지에 접속 후 사이버지점을 클릭하자.

조회 납부를 눌러주면,

요금납부 탭에서 자동납부를 선택하자.

이곳에서 자동납부신청, 자동납부변경, 자동납부 추가출금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다.

자동이체 변경을 신청하려면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회원로그인이나 비회원로그인으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

회원가입 없이도 전기요금 자동이체 변경은 가능하니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였다.

전체 동의와 문자(sms)로 인증하기를 클릭하자.

첫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니, 처음 홈페이지 화면에서 먼저 로그인을 하는 게 현명한 것 같다.ㅋㅋ

고객번호조회를 통해서 내 정보를 뜨게 해야 하는데, 고객번호는 보통 고지서나 문자메시지로 오는 요금 문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자 정보와 자동이체정보를 변경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기를 체크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그럼 이렇게 공동인증서 전자서명을 한 뒤에,

자동이체 신규 신청 접수 확인 메시지가 뜬 것을 알 수 있다.

신청한 내용은 입력한 이메일이나 나의 서비스 조회에서도 진행 상황을 확인 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국번없이 123으로 연락이 가능하다.

<한전 고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상 한전 고객센터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