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 및 코인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정말 미래를 예측하는게 이렇게도 어려운 일인가 라는 생각을 수십 수백번하게 된다.

주식 관련 책도 여러 권 보고 언론에 나온 기사들도 검색해서 보곤 하는데, 주가의 흐름을 본다는 것은 어려운 일인 것 같다.

일례로 1만원 하던 주식이 한 두어달 정도 보합세가 강했는데, 새해가 되자 2~30퍼센트가 떨어진다던가,

계속 오르던 주식이어서 매수가를 결정하지 못해서 계속 매수를 하지 못하다가, 갑자기 떨어져서 저점에 사지 못하고 중간 가격에 매수를 하던 종목.

그리고 비트코인은 더 대박이다. 어제 5천6백으로 떨어지길래 매수 걸어 놓은 걸 바로 취소하고, 5천6백 근접해서 매수주문을 냈는데 그때 부터 또 오르더라. 그런데 오늘 새벽에 다시 5천6백까지 떨어져서 매수가 되더군.

일희일비하지 말고 항상 변수에 대비하고, 최저가를 결정해 놓은 걸 변덕스럽게 바꾸지 말고, 인생의 모든게 걸려있는 주식과 코인시장에 살아남기 위해서 최대한 조급함을 버리기로 했다.^^

오늘은 nft 마켓인 오픈씨에 작품을 내다 팔수도 있고, 디지털작품들을 살수도 있는데, 가상화폐 지갑이 있어야 해서, 이더리움 지갑인 메타마스크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나중에 nft가 가장 많이 거래되는 오픈씨 회원가입을 위해선 가상화폐 지갑의 연동이 필수다.

메타마스크의 설치를 위해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한다.

구글에서 메타마스크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온다.

메타마스크(METAMASK)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다운로드 나우를 클릭하자.

이제 여러분의 브라우저(크롬)에 메타마스크를 설치하도록 하자.

크롬 웹스토어에서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메타마스크를 추가하시겠습니까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른다.

이더리움 및 분산형 웹에 연결을 시작하자.

이미 기존 지갑이 있으면 지갑 가져오기를, 저처럼 처음이면 새 지갑과 시드 구문을 만들 '지갑 생성'버튼을 누르자.

사용자의 데이터 수집에 찬성하면 동의함을 눌러주는 센스!

메타마스크의 암호설정엔 8자 이상의 문자나 숫자가 필요하다.

암호를 설정했으면 이용 약관에 체크하고 생성을 누르자.

그리고 중요한게 복구구문이다. 즉, 지갑을 보호해야 한다.

복구 구문은 지갑과 자금의 '마스터 키'라 할 수 있다.

보통 하드나 이동디스크, 핸드폰에 저장해 두면 좋을 것 같다.

복구 구문을 공유하면 안된다. 절대로, MetaMask와도 시드 구문을 공유하면 안 되니 주의해야 한다.

비밀 백업 구문을 이용하면 계정을 쉽게 백업하고 복구할 수 있다. 잠금장치 열쇠 표시를 클릭하자.

비밀 백업 구문 확인 단계다. 순서대로 나열해야 한다. 조금은 복잡해도 꼭 해야 할 과정이다.

 



이렇게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문구가 나오고 축하메시지도 뜨게 된다.

'모두 완료'를 클릭하자.

이렇게 해서 이더리움 가상화폐 지갑이 탄생되게 된다.

이더리움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가상화폐거래소에서 구매 하면 된다.

빗썸에서 이더리움을 출금 해 보자.

출금주소엔 아까 전에 메타마스크에서 생성한 전자지갑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된다.

보낼 수량을 입력하고 ars인증요청을 하자.

출금 수수료가 상당히 비싸므로 한번 출금할 때 되도록 많이 출금하는게 좋을 것 같다.

오출금 및 오입금은 보상을 안 해 주기에, 상당히 신중을 기하는 게 맞다. 출금 신청을 하려면 승인하기를 클릭하자.

요렇게 메타마스크 가상화폐 전자지갑에 이더리움 코인을 입금시켰다.^^

<메타마스크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에서는 NFT 최대 거래소인 오픈씨에서 작품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상 이더리움 보관 하기 위한 나만의 지갑 메타마스크 가상화폐지갑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