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3개월 육아휴직을 마치고 회사에 복직했는데, 제일 먼저 휴대폰을 바꾸고 싶어서 갤럭시 s21을 알아보았다.

하지만 기계값보다 5g요금제에 치여서 지금 내는 돈의 3~4배 정도를 매달 납부해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갤럭시s21의 구매를 다음으로 미뤘는데..

기존의 폰으로도 새 것처럼 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그 방법이란게 바로 microSD카드 즉, 메모리카드를 핸드폰에 삽입 시켜서 용량을 늘리는 방법이다.^^

물론 sd카드를 안 끼우고도, 핸드폰의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과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나 삼성 드라이브로 옮겨서 용량 확보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뭐니뭐니해도 microSD카드로 저장공간 확보가 제일 좋은 방법같다.

갤럭시s7이나 s8 등 조금 오래된 폰들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추천 포스팅을 해보겠다.

 

 

2017년 12월에 갤럭시s7을 홈쇼핑에서 구매해서 지금까지 잘 쓰고 있다.^^

저장공간이 기본 32GB이다. 울 와이프폰은 S8플러스인데 기본 64GB에 메모리카드 32GB를 더해서 쓰고 있다.

요 녀석을 티몬에서 11000원에 구입해서 오늘에서야 드디어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에 성공했다.^^

microSD카드 핸드폰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자.

메모리카드는 삼성 microSD카드 64GB로 준비했다.

갤럭시S7 휴대폰에 들어있는 핀이 필요하다.

SD카드를 삽입하면 데이터를 옮겨 놓고 핸드폰 초기화도 고려하고 있다.ㅋㅋ

핸드폰 상단 부위에 구멍이 두개 있는데, 슬롯이 있는 부분에 핀을 삽입하여 트레이를 잘 빼내야 한다.

처음에 여기에 꼽았다가 트레이가 자동으로 열리는 줄 알았다.ㅠㅠ

이렇게 트레이를 빼 내면 안에 Nano-SIM카드가 기본으로 들어 있다.

 



 

이 트레이에 microSD카드를 모양에 맞게 끼워주고,

핸드폰에 살살 삽입시켜 주면 된다.

SD카드를 삽입하면 휴대폰에 위와같은 메시지가 뜬다.

기본 저장위치를 SD카드로 변경하고, 일반 촬영 사진은 SD카드에 저장한다는 메시지이다.

내 갤럭시S7의 내장 메모리와 SD카드 저장공간이 내 파일을 열어보면 나와 있다.^^

거의 60기가바이트를 저장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ㅋㅋ

요즘에는 128기가나 256기가바이트 메모리카드도 기본으로 쓰고 있는 것 같긴하다.

갤럭시S7 상자안에 고히 모셔져 있는 사용설명서를 보니, microSD카드 삽입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 있다.^^

트레이 분리 핀이 트레이의 홈과 수직이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 될 수 있다니 트레이 뺄 때 조심해서 빼시기를 당부드린다.

이상 갤럭시S21 새 스마트폰 안 부러운 핸드폰 저장공간 용량 늘리기 microSD카드 삽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