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훌륭한 감각과 좋은 맛 사이에는 원인과 결과 사이의 차이가 있다. - 라 브뤼에르

어떤 일에 성공했다라는 것은 그 사람의 인기도와도 관련이 있는 것 같죠. 6월달에 빅뱅의 지드래곤이 단독콘서트를 여는데요. 1차 티켓은 열리자마자 매진되는 티켓전쟁을 방불케 하는데요.

9월에 문화대통령인 가수 서태지의 25주년 콘서트가 확정 발표 되었답니다. 물론 구체적으로 시간과 티켓 등은 차차 밝혀질 것이고, 장소와 날짜만 정해졌는데요. 이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서태지 25주년 기념 콘서트는 롯데카드가 단독 메인 협찬사로 서태지와 함께할 예정이라는데요. 아직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도 함구하고 있더라고요.^^

날짜는 9월2일로 정해졌고요, 장소는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콘서트가 개최됩니다.

이번 서태지 콘서트는 롯데카드의 '무브사운드트랙(MOOV Soundtrack)'의 하나인데요.

'MOOV Soundtrack(무브사운드트랙)'은 대한민국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수준 높은 무대를 대중들에게 지속적으로 선 보이기 위한 문화 브랜드다.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은 문화 대통령 서태지를 두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역대급 무대와 공연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서태지컴퍼니 측의 홍보

“많은 팬들을 비롯해 1992년부터 서태지를 기억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공연으로 기획된다. 서태지 25주년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이번 콘서트를 소개했습니다.


‘서태지를 기억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공연’이란, 여러 세대가 즐겨 부르고 기억하는 서태지의 히트곡을 주요 레퍼토리 삼고, 또 현재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후배 가수들이 참여한다는 의미이다.

서태지의 25주년 공연은 결국 선후배 가수가 어우러지고, 여러 세대 관객이 함께 즐기는 ‘세대 통합’을 위한 특별한 ‘잔치’가 될 전망이다. 

1990년 2월 록밴드 시나위 4집에 베이시스트로 참여한 서태지는 1992년 3월 서태지와 아이들로 데뷔해 올해 25주년을 맞았다. 서태지의 이번 공연은 2015년 2월 9집 ‘콰이어트 나이트’ 기념 앙코르 공연 이후 2년 만의 공개 활동이다.

지드래곤의 단독콘서트도 6월에 개최되는데요.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의 양현석 대표가 지디를 키웠다는 점에서 이 둘의 콘서트는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롯데카드의 MOOV SOUNDTRACK VOL2가 언제 공지될 지는 알 수 없지만, 서태지와 함께 늙어가는 처지에서 그의 실험정신이 투철한 무대를 보고 싶은 마음 간절합니다.

서태지 25주년 기념콘서트 티저 소식을 전해드렸고요, 자세한 티켓팅 정보가 나오는대로 또 포스팅을 통해서 찾아 뵐 것을 약속합니다.


총 9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혁신적인 음악과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개성강한 스타일을 통해 시대를 이끄는 문화 아이콘 서태지의 25주년기념콘서트 개최 소식을 알려 드렸습니다.

댓글